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본문 내에서 애드센스 광고 위치와 게재 방법,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자동 광고를 사용해야 할지 아니면 직접 원하는 위치에 넣는 것이 좋은 지 고민하게 되죠.

보편적으로 광고 클릭이 가장 많이 발생되고 수익이 가장 많이 나는 위치가 본문 상단이라고들 합니다.

고수분들은 블로그 주제에 따라 또는 포스팅 양질에 따라 다르다고 하죠. 그리고 고수분들은 오랜 경험과 실험을 통해 터득한 노하우를 가지고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합니다.

우리는 초보이니 경험과 노하우를 쌓는 게 선행돼야겠죠.

애드센스 광고 게재 위치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전 초보자 분들이 가장 많이 착각하고 있는 게 광고를 넣으면 무조건 100% 나온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광고 게재율은 블로그 주제에 따라 문맥에 따라 방문자 수에 따라 다릅니다. 이 부분을 설명하려면 글이 너무 길어지니 생략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 또는 유튜브 등을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단 애드센스 광고는 무조건 100% 송출되는 것은 아니다만 알고 계세요.

오랜 전(6~7년 전쯤 정확히 기억이 안 남) 애드센스 광고는 한 페이지 당 3개까지만 넣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내가 원하는 만큼 넣을 수 있지만 광고 수는 애드센스에서 조절합니다.

전 아직 이 규칙을 지키고 있는데요. 한 페이지에 수동으로 3개 이상의 광고는 넣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상단과 중간 그리고 하단에 각각 하나씩 광고를 배치하고 나머지는 자동 광고가 알아서 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초보자들에게 추천드리는 방식입니다. 어디에 광고를 넣어야 수익이 높게 나오는지 우리는 모르잖아요 아직 초보이니깐요.

내가 애드센스 자동 광고보다 더 광고 배치를 잘할 자신이 있다면 수동으로 내가 넣고 싶은 위치에 넣으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초보라면 자동 광고를 적극 활용하세요.

간혹 오래전 작성된 자동 광고 관련 글들을 보고 자동 광고는 좋지 않구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것은 어디까지나 자동 광고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얘기입니다.

지금은 고수분들도 자동 광고 많이들 권장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애드센스 초보때는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광고 위치에 대한 고민보다는 어떤 주제의 글에서 어떤 내용일 때 수익이 높게 나오는지를 파악하는 게 우선일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상단과 중간 그리고 하단에 하나씩만 배치하고 나머지는 자동 광고에 맡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