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후 검토 요청을 하려면 승인에 필요한 코드를 넣야 하는데 이전 방식도 설명된 정보가 많아 헤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어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는 방법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가 연동되기 전과 후로 나누어집니다.

현재는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식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고 있으며 예전과 다르게 별도의 애드센스 승인용 코드는 없고 자동 광고 코드가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코드 넣고 검토 요청

애드센스 광고 신청을 하게 되면 예전에는 티스토리 스킨 편집 > HTML 헤드 부분에 승인용 코드를 넣으라고 했습니다.

현재는 애드센스를 연동 후 티스토리 수익 관리 >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를 켜는 것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연동만 하고 예전 방식처럼 스킨 편집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애드센스 신청을 모두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티스토리로 이동하라는 것은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가 연동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애드센스 광고 설정에서 "자동 광고"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검토 요청을 하라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가 연동되어 있다면 블로그 관리 홈 왼쪽 메뉴 중 "애드센스 관리"로 이동해 자동 광고의 스위치를 켜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그리고 광고를 노출시키고자 하는 곳의 스위치도 켜줍니다. 처음에는 자동 광고만 켜져 있어도 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에 자동 광고가 켜져 있다고 자동 광고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홈에서도 자동 광고를 적용시켜주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홈 메뉴 중 "광고" > "개요"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홈

신청한 티스토리가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자동 안 함"으로 되어 있다면 오른쪽 끝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동광고 확인

화면이 전환되면 광고 설정에서 "자동 광고" 스위치를 클릭해 켜주고 하단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 후 나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여기까지 설정을 마쳤다면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